[브레이크뉴스]경기도 장애인의 접근권 향상과 지역 공동체 발전 도모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 열린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브레이크뉴스]경기도 장애인의 접근권 향상과 지역 공동체 발전 도모

관리자 0 4
2020042258043547.jpg

▲ 업무협약식(사진=경기도지장협) (C) 이귀선기자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는 4월 22일 파장천어울림번영회(회장 권혁목)와 「우리 동네 무장애 환경 만들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제21대 국회의원 수원갑 김승원 당선인,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원시 장안구지부 안현웅 지부장, 전국시도민향우회 최동수 공동총재가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식의 주요내용은 ▲ 「우리 동네 무장애 환경 만들기」사업을 위한 정보 공유 및 각 기관의 인적, 물적 자원 제공 ▲경기도 내 장애인편의시설 설치 안내 및 장애인전용주차구역 홍보 ▲지역 내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지원 및 지역 공동체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파장천어울림번영회는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존중과 신의에 입각하여 준수할 것을 확약하고, 「우리 동네 무장애 환경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하여 장애인들의 이용빈도가 높은 시설에 경사로 설치 등 장애인편의시설을 제공하여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김기호 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서 장애인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식점, 편의점과 같은 소규모 공중이용시설에 경사로 설치 사업과 같은 장애인편의시설 촉진 운동을 확대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 이 협회 한은정 사무처장은 “장애인편의시설 설치에 대한 지역사회 인식을 제고하고, 자율적 촉진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처음으로 파장천어울림번영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번 시범행사를 바탕으로 앞으로 지역 외식업협회, 집단상가번영회 등 다양한 지역 소상공인단체와 이러한 업무협약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파장천어울림번영회 권혁목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식을 계기로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파장천어울림번영회가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선한 영향력을 펼쳐나가길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수원갑 김승원 당선자는 “코로나 바이러스19로 인한 국가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좋은 취지의 업무협약식을 함께 참여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 수원시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건강하고 편안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 지역사회 장애인편의시설 설치를 홍보하고 촉진하기 위한 “장애인편의시설설치 도민촉진단”(단원 124명)과 편의시설 설치의 기술지원을 위한 “경기도장애인편의시설기술지원센터”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남부

0 Comments
제목